푸드컬쳐랩,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 출시, 김치시즈닝에 이어 한국식 소스 개발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6-01 15:20: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푸드컬쳐랩은 한국인 입맛에 가장 최적화된 매콤하고 깔끔한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미 고추장을 주원료로 한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는 국내산 고춧가루, 발효식초, 동치미, 배 등의 원료를 넣어 한국인 입맛에 딱 맞춘 것이 특징이며, 저칼로리 한국식 핫소스인 이 제품은 1회 섭취량(15g) 당 20kcal로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100% 순식물성 원료를 넣어 채식주의자도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치커리에서 추출한 식이섬유(100g 당 2.88g 함유), 과일에서 추출한 에리스리톨을 사용, 칼로리는 낮추고 건강한 단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CJ BIO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비건 천연 감미료’를 함유한 이 소스는 화학조미료(MSG)나 캡사이신이 없으며, 코로나 이후 세계적인 추세인 건강, 저칼로리, 천연 감칠맛을 더했다.

 

한식에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가능한 만능 소스로 떡볶이, 볶음밥, 제육볶음, 닭갈비 등 많은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는 후문이다.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는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분말형 양념류)’에 매콤한 감칠맛인 반면 깔끔한 매운 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췄다고 푸드컬쳐랩 측은 말했다.

 

푸드컬쳐랩의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은 지난해 11월 미국 아마존에서 출시 7개월 만에 일본 시치미를 제치고, 칠리파우더 부분 판매 1위를 기록하였고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기록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그 이후 2019년 제1회 순천시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 대상 팀이기도 했던 ‘푸드컬쳐랩’(안태양·안찬양)은 창업연당에 입주하면서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섰다.

 

또한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미국, 싱가포르, 대만 등 해외로 수출할 계획이다.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만들었다는 만든 액상형 소스라는 이야기를 들은 한 고객은 “서울시스터즈 “제육볶음, 삽겹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고 건강한 원료가 들어가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다”는 후기를 남겼다.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는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을 구매한 국내 고객들이 액상형 소스를 끊임없이 요청해 7개월 연구 개발 끝에 고추장 핫소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한국 사람에게 딱 맞는 만능소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혼자 사는 MZ세대와 캠핑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