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간은 3~12일이며, 실시간 교육 후에도 교육 영상을 통한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교육생들의 궁금점 해결을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질문과 답변도 받는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그동안 진행됐던 정보화교육에서 인기가 높았던 스마트폰 기초, 스마트폰 활용 등 10개 강좌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 프로그램은 ▲내 컴퓨터 쉽게 관리하기 ▲편리한 스마트폰 앱 활용 ▲스마트폰 기초 ▲마법의 사진편집도구 포토스케이프 활용 ▲인터넷 기초 ▲엑셀 활용하기 ▲파워포인트 개념알기 등 총 10개 과정을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된다. 원하는 수업 시간에 맞춰 유튜브에서 ‘잇미디어센터’를 검색하거나 구 홈페이지 (알림·예산→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2020년 6월 구민정보화교육 온라인 수강생 모집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새롭게 통합 개편된 도봉배움e 홈페이지 (구 평생학습관→강좌정보→구민정보화교육→온라인 구민정보화교육)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구는 코로나19가 안정될 경우 오는 7월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원을 좌석대비 50%로 축소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 확산 시 오프라인 수업은 연기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온라인 무료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정보화교육을 함으로써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라며, 정보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