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 정왕2동 주민자치회는 송운작은도서관 개관식 및 주민총회 사전투표 진행. (사진제공=시흥시) |
송운작은도서관은 정왕2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2022년 12월 29일 착공을 거쳐 지난 5월 28일 준공됐다.
이후 정비를 거쳐 6월 26일부터 정왕2동 주민자치회와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이 협심해 송운작은도서관을 임시 운영해왔다.
운영 두 달 만에 대출ㆍ반납 건수가 4,461권에 이르는 등 지역주민들의 독서 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도서관은 ‘기억키움 보드게임’, ‘실천하는 자원순환’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도 활발히 진행해왔다.
도서관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다. 토ㆍ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26일 열리는 송운작은도서관 개관식에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각종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한편, 이날 2024년 정왕2동 자치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들이 마을사업에 투표할 수 있는 ‘주민총회 사전투표’가 13시부터 17시까지 개관식과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양자순 정왕2동 주민자치회장은 “송운작은도서관은 정이마을 주민을 하나로 만드는 핵심적인 공간 ‘정이마을 사랑방’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정식 개관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