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흥소방서 오는 6월 1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6회 경기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할 팀 모집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시흥소방서 |
이번 경연대회는 어린이들이 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소방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매년 열리는 행사로,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시흥시 내 유치원(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소속 학생들로, 15명 이상 30명 이하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참가곡은 한국119청소년단 홈페이지에 등록된 소방동요 중 1곡을 선택하거나, 소방 관련 내용을 담은 자유곡(만화 주제곡, 트로트, K-pop, 힙합 등 장르 불문)을 편곡해 참가할 수 있다. 무대 시간은 5분 이내로, 안전에 대한 명확한 주제를 전달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과 지도교사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되며, 대상을 수상한 팀은 오는 9월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제26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5월 2일까지 시흥소방서 화재예방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소방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화재예방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용 시흥소방서장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