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디아이디(IDID)의 바운드(Baund)가 더콰이엇의 공연 브랜드 랩하우스와 함께 Baund Open Mic를 열어 뮤지션의 성장을 뒷받침한다.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바운드가 랩하우스(RAP HOUSE)와 함께 새로운 Baund Open Mic를 개최한다. Baund Open Mic는 뮤지션들에게 다양한 공연 및 콘텐츠 출연 기회를 제공해 음악 활동의 확장성에 기여하는 바운드의 뮤지션 지원 프로젝트다. 바운드는 올해 2023 대구힙합페스티벌, OTRN 2023, RAPBEAT 2023, EXTRA ORDINARY 등 국내 유명 뮤지션, 페스티벌 관계자와 함께 바운드 오픈 마이크를 진행해 왔다.
최근 바운드는 YG플러스의 음원 유통 플랫폼 믹스테이프(mixtape.)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시즌 1에 참여해 인디 뮤지션의 발굴과 지원에 힘쓰고 있다. 또한, 대중음악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프로듀서 PATEKO(파테코)와 싱어송라이터 유주(YUJU)가 만든 음원에 잠재력 있는 뮤지션이 참여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음악 프로젝트 COMPLIT을 개최하며 장르의 확장성을 꾀하고 있다. 여기에 앱 내에 음악을 기반으로 문화 전반의 소식을 다루는 매거진 Baund Zine(바운드 진)을 런칭해 자생적인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1월 10일, 바운드는 랩하우스에 출연할 기회를 주는 ‘Baund Open Mic x RAP HOUSE VOL.25’를 개최했다. 2018년부터 시작된 해당 공연에는 호미들, 애쉬아일랜드, 원슈타인, 미란이, 릴러말즈 등 힙합/알앤비 씬의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무대를 꾸미며 힙합 씬의 탄탄한 지지를 얻고 있다.
Baund Open Mic는 바운드 앱 유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본 이벤트는 랩하우스의 호스트 더콰이엇이 직접 모든 지원 영상을 확인하고 우승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우승자로 선정된 바운드 플레이어는 다가오는 12월 29일 홍대 플렉스라운지에서 열리는 ‘RAP HOUSE VOL.25’의 오프닝 무대에 출연해 본인의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현재 8만여 명의 유저가 활동 중인 다양한 뮤직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바운드 앱과 웹사이트, 바운드의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