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해외 여행 리바운드에 대응…트렌드 선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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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94% 증가한 301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35%보다 성장세가 더욱 뚜렷해진 것이으로 2019년부터 4년 연속 흑자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9% 늘어난 3059억원으로 집계됐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4월 1조2,000억원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이후, 여기어때는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여행, 여가 소비자의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출범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며 눈에 띄는 수확을 거뒀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에도 국내외 여행 소비를 흡수하며,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
국내 여행 부문은 ‘호캉스’ 순풍을 탔다.
프리미엄 숙소에서 휴식하는 트렌드가 보편화 되며, 지난해도 호텔과 풀빌라의 숙소 예약이 급증했다.
지난해 국내 렌터카와 국내 항공권 매출은 전년보다 10배 폭증했다.
여기어때는 올해를 ‘해외여행 리바운드 원년’으로 삼고, 아웃바운드 부문의 몸집을 키운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핵심 타겟 국가를 확장하고,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공급한다. 고객 선호 숙소와 항공권을 묶은 ‘해외+숙소’의 범위를 아시아 여행지에서 괌 등 남태평양까지 넓힐 계획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여기어때는 지난해 치열한 플랫폼 경쟁 속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성공적으로 증명했다”며 “올해도 모두가 ‘여행할 때 여기어때’를 떠올리도록 국내외를 아우르는 ‘여행 플랫폼 리더’로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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