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드론 교육 모습. (사진=구로구청 제공)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구로구(구청장권한대행 엄의식)가 동양미래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하이브(HiV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1월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1월에는 ▲전산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30명) ▲소방안전관리 전문가 양성과정(20명) ▲드론 영상제작 전문가 양성과정(20명) 등 3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에 거주하거나 지역내에 직장을 둔 사람, 동양미래대학교 재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재비 외 별도의 수강료는 없다.
전산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은 전산세무 2급 자격증에 필요한 이론을 학습한다. 교육 기간은 1월13~24일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소방안전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소방안전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은 1월6~24일 월‧수‧금‧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드론 영상제작 전문가 양성과정은 4차산업 분야 중 드론 관련 전문 인력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드론에 대한 이론과 조종법을 학습하고 드론을 활용해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교육은 1월6~23일 월‧화‧목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전체 교육 기간 중 80% 이상 출석 시 수료가 가능하며, 프로그램마다 수강 신청 기간과 교육 일정이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구 관계자는 “실무 중심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한 만큼, 전문성 강화와 경력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