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에밍뮤직, ‘미스터트롯2’ 출연 서우리 2집 앨범 프로듀싱 참여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2-09 14:06: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포에밍뮤직 제공
포에밍뮤직X서우리, ‘그저, 당신’을 통해 담담한 감정의 온도를 전한다.

포에밍뮤직과 가수 서우리는 지난 2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그저, 당신’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일상의 감정과 관계 속에서 마주하는 ‘당연하지만 소중한 존재’를 주제로, 꾸밈없는 언어와 멜로디로 깊은 공감을 전한다.

화려한 표현 대신 담백한 감정선으로 채워진 이번 앨범은, 누군가의 하루에 조용히 스며드는 위로와 여운을 전하는 데 집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포에밍뮤직이 기획·제작 전반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포에밍뮤직은 일반인과 아티스트를 아우르는 맞춤형 음악 제작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남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음악 제작 브랜드로, 이번 앨범에서도 서우리의 음색과 감정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구현해냈다.

가수 서우리는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2 출연을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가수로, 특유의 진정성 있는 보이스와 안정적인 표현력으로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그저, 당신’에서는 경연 무대와는 또 다른 결의 서정적인 감성을 선보이며, 서우리만의 음악적 색채를 한층 더 분명히 드러낸다.

서우리는 이번 앨범을 통해 누군가를 향한 감정이 반드시 거창하지 않아도 충분히 깊을 수 있음을 노래한다. 익숙함 속에서 놓치기 쉬운 마음, 말로 다 하지 못한 감정을 절제된 보컬과 섬세한 호흡으로 풀어내며, 듣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그저, 당신’을 떠올리게 만든다.

포에밍뮤직 관계자는 “이번 앨범은 기술이나 장르보다도 감정의 결을 가장 중요하게 둔 작업”이라며 “서우리라는 아티스트가 가진 진솔한 매력을 음악으로 온전히 담아내는 데 집중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