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유아의 올바른 게임 활용 및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전국의 유아와 유아 자녀를 둔 부모 및 유아교육 현장의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사업이 운영되었다.
사업은 크게 유아 교육, 교사/부모 교육, 교육용 영상 콘텐츠 개발, 게임 체험행사 운영 등으로 구성되었다. 유아 교육은 만 3~6세를 대상으로 수업형 및 문화 예술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약 16,000여명이 참여하였다. 교사 및 부모 교육은 약 6,0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게임리터러시 소양과 현장 활용법을 주제로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콘진원 측은 게임 이해와 긍정적 활용법, 행동 지도 및 게임을 활용한 창의력 개발을 다룬 교육용 영상 콘텐츠 6종을 개발하여 2025년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유아 교육 콘텐츠 활용 교구 제작과 원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게임 체험행사 운영, 홍보 등을 통해 유아의 올바른 게임 이용 및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다.
콘진원 김남걸 본부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유아 게임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향후 지속적인 교육 자료 개발 및 체험 프로그램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며 “교육 현장이나 가정에서의 수요가 높은 만큼, 콘진원에서도 적극 지원하여 사업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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