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자 28일까지 모집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7-20 16:31: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일상서 실천하며 '나눔의 가치' 배운다
이웃사랑 물품 만들기·수어 릴레이 응원하기등 운영
▲ 2022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홍보물.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들에게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참뜻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겸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1일부터 11일까지 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되며, 초·중·고등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6개 프로그램과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비롯해 ▲자원봉사 퀴즈 왕! ▲뜨개사랑봉사단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물품 만들기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부채 및 미니 선풍기 만들기 ▲지역사회 숨은 영웅을 위한 수어 릴레이 응원하기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녹음 등이 준비돼 있다.

풍선드림봉사단, 수화사랑친구들 등 일선 현장에서 활약 중인 자원봉사단체 소속 전문 강사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나눔의 방법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프로그램별로 1~2시간의 봉사활동 실적도 인정해 준다.

이에 따라 구는 오는 28일까지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초·중·고등학생 총 36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 자원봉사포털 또는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링크(네이버 폼)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일정과 모집인원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정보센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봉사의 기쁨을 알게 해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나눔과 봉사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 협치분권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