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10만원 지역화폐 지급
내달 1일부터 11월까지 접수 [파주=조영환 기자] 경기 파주시는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입학생이 있는 모든 가정에 입학 축하의 의미를 담은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은 초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아동을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교생활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회보장적 성격의 사업으로, 전액 파주시 예산으로 지원된다.
시는 올해 2월 '파주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를 제정해 입학축하금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이라는 공약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제2회 추경 예산을 통해 5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대상은 올해 입학일 기준으로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초등학교 등에 최초 입학하는 1학년 신입생으로, 1회에 한해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파주페이)로 지급된다.
지급은 지역내 초등학교에서 받은 입학자 명단과 주소지 등을 확인해 신청일 기준 다음 달에 지급되며, 사용 기한은 올해 12월31일까지다.
신청 기간은 5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하게 인터넷 접수가 어렵고 추가 제출서류 등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5월16일부터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대상자가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파주교육지원청과 지역내 초등교육기관과 협력해 홍보에 온 힘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