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사업장 ‘D-MZ 클래스’ 12곳 선정

조영환 기자 / cho2@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4-28 16:21: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제빵·요가·공예·미술등 체험프로 운영
생활밀착형 청년취향 맞춤형 1일프로그램 제공
[파주=조영환 기자] 경기 파주시는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사업을 통해 지역내 청년창업가 사업장과의 상생을 도모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경기도의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운영’ 공모에 선정돼 1000만원(도비 100%)의 사업비를 확보, 청년들의 생활권 지역의 민간영역(청년창업가 사업장)을 활용해 지역 청년이 이용할 수 있는 청년활동 중심형 공간을 지원하는 사업 ‘파주청년 디(D)-엠지(MZ)클래스’를 마련했다.

청년들의 접근성과 선호도를 고려해 선정된 올해 청년사업장은 총 12곳으로, 청년인구가 1만명 이상인 5개 지역(문산읍ㆍ운정1~3동ㆍ운정 5동)을 포함해 8개 지역에 분포해 있다.

선정된 사업장은 ▲제과ㆍ제빵(퍼지버니ㆍ밀물소이ㆍ미실스위츠) ▲건강ㆍ운동(요가라운드ㆍ조셉무브먼트ㆍ요가고우ㆍ제이펜싱아카데미) ▲공예(갤러리모리ㆍ헤이븐) ▲미술(예꿈아트스튜디오 미술교습소) ▲기타(운정바리스타학원ㆍ숨헤어 야당역 그레이스점)이다. 각 공간에서는 청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취향 맞춤형 일일 프로그램을 기획ㆍ운영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선정된 12개 청년사업장에 사업비 및 공간 사용료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교류 활성화는 물론 사업장의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3월에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참여자들은 ‘양질의 강의를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즐거웠던 시간이었다’는 참여 소감을 남기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사업 ‘파주청년 디(D)-엠지(MZ)클래스’는 파주시 생활권(거주ㆍ재학ㆍ재직 등) 청년(19~39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확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파주시청년포털 또는 파주시 청년공간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