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4 오류버들축제 홍보 안내문. (사진=구로구청 제공)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오는 12~13일 이틀간 오류2동 2마을마당에서 오류버들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축제는 12일 오후 1시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 오후 7시까지 ▲버들마켓(판매) ▲버들놀이터(체험) ▲버들광장 등이 운영된다.
버들마켓에는 오류버들시장, 구로사회적경제기업, 수공예 판매자들이 참여해 30여개의 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바로요리세트(밀키트), 후식(디저트), 원목 소품, 장식물(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버들놀이터에서는 멋글씨(캘리그라피), 얼굴 그림(페이스페인팅), 모빌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버들광장에서는 버스킹, 마술 공연 등 공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류버들시장의 새로운 캐릭터인 ‘강버들과 오냥이’ 사진공간, 버들마켓 영수증 이벤트, 행운권 추첨 등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류버들시장 인스타그램 및 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오류버들축제는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구경거리도 많고 재미도 있는 오류버들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