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협약식에 참석한 김덕현 군수(가운데)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천군청 제공) |
[연천=조영환 기자] 경기 연천군은 (주)DYD, (주)코사바이오와 함께 엘더베리 시험재배를 통한 고부가가치 농업 보급 및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내 그린바이오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8일 군에 따르면 엘더베리는 감기나 독감 등에 효능이 탁월해 코로나 시기에 천연약재로 인기를 끌었으며, 오래 전부터 유럽에서는 약재로 사용한 유럽 딱총나무의 열매로 알려졌다.
(주)DYD와 (주)코사바이오는 이 엘더베리 열매의 추출물을 이용해 중년의 갱년기 증후군 및 근감소증을 개선하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군은 지역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재배법 등을 기업과 함께 연구해 농가에 보급, 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관내 농업이 상생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덕현 군수는 “엘더베리를 통해 연천군 농민들이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주)DYD와 (주)코사바이오가 연천군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그린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함께하는 좋은 동반자가 돼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