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이번 채용 설명회는 이스트폴타워의 건물 관리와 유지보수 등을 담당할 인력 채용을 위한 자리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생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스트폴타워는 KT가 자양1재정비구역 내 부지에 시행 중인 지하 7층~지상 31층 규모의 오피스 빌딩이다. 내년 초 예정된 준공에 앞서, 빌딩 종합관리 기업인 (주)KSmate(케이에스메이트)에서 건물 관리에 필요한 인력을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보안(보안 및 경비) ▲시설(기계, 전기 등 설비) ▲미화(청소) 등으로, 분야별 맞춤 인력을 모집할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12월10일 오전까지 광진구 일자리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구직 활동을 하고 있는 광진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광진구 일자리센터 전문 상담원과 구직 상담 후 신청이 완료된다.
설명회는 12월13일 오후 1~5시 진행된다. 참가자는 이력서와 관련 자격증 등을 지참해 참석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이번 채용 설명회가 일자리를 찾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진구는 광진구민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