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성수동 전역에서 개최되는 2024 ‘크리에이티브×성수’의 기획사업 중 하나인 보물찾기 게임 ‘트레저성수’를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서울숲과 성수동 전역에서 펼쳐진다.
트레저성수는 오래된 전통 놀이인 보물찾기를 지도와 GPS 기술을 활용해 현대적 방식으로 재탄생시켰다. 행사기간 동안 서울숲 및 성수동 일대에서 7개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NFC, 실감기술, 인터랙션 등 프로그램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보물을 획득하고 보물에 따라 미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트레저성수의 프로그램 중 ▲황금 열쇠 찾기는 서울숲 일대에서 펼쳐지는 보물찾기 게임으로 이상한 도시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행운들을 찾아다니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리얼월드 앱을 통해 지도에서 황금열쇠의 위치를 확인하고 그 위치에서 황금열쇠가 그려진 칩을 찾아 태그 후 미션을 수행하면 리워드가 랜덤으로 획득된다. ▲트럼프 병사 찾기 프로그램은 서울숲 일대를 순찰하고 있는 트럼프 병사를 찾아 병사와 대결하여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랜덤 리워드를 획득하게 된다.
![]() |
또한 7개의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00만원을 증정하는 현상금 이벤트와 성수 전역을 돌아다니는 앨리스를 찾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치킨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성동문화재단 정원오 이사장은 “가상(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성수동 일대가 거대한 테마파크가 되는 트레저성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특히 성수동 곳곳을 탐방하게 되기에 성수동의 알지 못한 멋진 장소들을 발견하는 특별한 기쁨도 느끼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트레저성수 티켓은 이용 일수에 따라 가격이 상의하며 크리에이티브×성수 홈페이지내 티켓예매 페이지 또는 리얼월드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크리에이티브×성수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