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 구로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주민투표 홍보 안내문.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7일 오전 9시부터 10월16일 오후 6시까지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엠보팅)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투표에는 구민 또는 지역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 5월13일부터 6월14일까지 공모를 통해 총 147개의 사업을 접수받았다.
이후 사업 부서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각 분과위원회와 동 지역회의에 분배했으며, 온라인 투표에는 각 분과위원회 심의를 거친 26개 사업이 투표 대상으로 상정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는 오는 18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총회에서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결정된 구 공통 사업과 각 동 지역회의에서 결정된 동 지역 사업을 발표하고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총회에서 선정된 사업은 올해 말 구의회 예산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주민이 직접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것을 넘어 심사, 선정 등 전 예산 과정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