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와 영화가 어우러졌던 문화힐링데이 1차행사 성황

오왕석 기자 / ow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6-27 17:02: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성남시 우수자원봉사자, 가족 친구 함께 영화보며 힐링의 시간 가져

 

 
[성남=오왕석 기자] 성남시 우수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여러 가지 인센티브 가운데 인기 사업인 <자원봉사와 문화가 있는 날, 문화힐링데이> 1차 영화상영회가 6월 26일 성남시 CGV야탑점에서 열렸다.

 

문화힐링데이 영화상영회는 지난 2023년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는데 매회 신청자를 받을 때마다 짧은 시간에 상영관 전 좌석이 매진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매회 200석 규모 상영관 한 곳만 대관해서 운영했는데, 자원봉사자분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예산을 두 배로 증액, 분기별 2개 상영관 380석 규모로 운영한다”라고 하면서 ‘오늘 관객들은 지난해 20시간 이상 봉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고, 특히 문화힐링데이에 처음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님을 우선 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상영된 영화는 헐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 주연의 액션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으로 330만 명 이상 관람한 흥행작인 탓에 영화 시작 1시간 전부터 초청된 봉사자들로 극장 입구는 문전성시가 됐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깜짝 방문해 영화 시작에 앞서 “우리 성남시를 위해, 어려운 취약계층 시민들을 위해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애쓰시는 우수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관내 여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담당자분들도 함께 재밌는 영화 보시면서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란다”라고 인사했다.

 

장현자 센터장은 ”올해 성남시의 지원으로 지난해보다 2배 많은 봉사자님을 문화힐링데이에 모실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쁘다“라고 말하고 ”자원봉사와 문화가 있는 문화힐링데이가 자원봉사자분들이 보람을 느끼고, 에너지를 충전하실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