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랑의 김장나눔, 김치를 부탁해! 행사 진행 모습. (사진=은평구청 제공)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진관동은 최근 관내 저소득가구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김치를 부탁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관내 구립어린이집 연합인 ▲꽃빛나라어린이집 ▲아이클어린이집 ▲은뜨락어린이집 ▲진달래어린이집 ▲해솔어린이집 ▲은마루어린이집 ▲폭포동어린이집 ▲가람별어린이집이 함께 참여했다.
어린이집 아이들은 직접 심고 키운 배추를 키워 김치를 담갔다. 김치 6kg씩 42상자 총 252kg를 저소득 독거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족을 위해 진관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조경자 아이클어린이집 원장은 “8곳의 구립어린이집 아이들이 직접 배추를 심고 뽑은 뒤 다듬는 과정까지 참여했으며, 만든 김치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김장김치에 담긴 아이들의 정성이 잘 전달돼 행복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진 진관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관내 구립어린이집 연합 학부모, 아이들, 관계자에게 감사하다. 아이들이 직접 담근 김치에서 사랑과 정성이 느껴져 더욱 이웃들에게 힘이 될 것 같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