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삶의 質 한차원 높이겠다”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4-09-23 20:36: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진원용 인천 연수구의회 의장 “한 차원 높은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구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하반기 의회에 선출된 인천시 연수구의회 진원용(옥련동·사진) 의장은 새로운 마음가짐과 한마음 한뜻으로 26만 구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을 북돋아 주고 신뢰받는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구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열린 의회를 구현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 의장은 의회와 집행부가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협조와 이해를 바탕으로 상호 신뢰 할 수 있는 관계를 유지해 나감으로써 진정으로 구민들에게 기대와 희망을 심어주는 지방자치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진 의장은 또 항상 연구하고 노력해 전문성을 확보하며 동시에 비판이 보장된 열린 의회, 주민과 아픔을 함께 하는 생활자치, 대안이 제시되는 선진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의정활동 계획을 밝혔다.

또한 진 의장은 원만한 의회 운영을 위해 동료의원들과 항상 상의하고 법과 제도가 허용하는 범위에서 구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해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알찬 의정활동을 통해 진정으로 구민을 위한 의회상이 정립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진 의장은 의회와 집행기관이 비생산적이고 낭비적인 갈등관계가 아니라 집행기관에 대한 의회의 견해가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토대 위해 상호균형을 유지하면서 구민을 위한 올바른 행정을 펼쳐 주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찾아 살펴 봉사하는 일익을 담당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진 의장은 의원으로서 지난 2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통해 쌓인 많은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하고 오로지 주민들의 숙원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춘만 기자 lcm9504@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