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들 ‘미분양 파격세일’ 봇물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8-07-24 19:49: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무이자 융자·분양가 할인등 판촉경쟁 후끈 아파트 분양시장 침체가 계속되자 건설사들의 미분양 해소를 위한 판촉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정부는 지난달 11일 취ㆍ등록세 50% 감면과 일시적 1세대 2주택 허용기간 연장 등의 미분양 대책을 발표했지만 1개월이 지난 현재 시장에서는 별다른 효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건설업계에서는 추가적인 대책을 요구하는 반면, 정부는 업체의 분양가 인하 등 자구노력이 선행돼야 한다며 추가 대책을 주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다급해진 건설업체들은 산더미처럼 쌓인 미분양 물량을 털어내기 위해 갖가지 아이디어를 총동원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중도금 무이자 융자, 이자 후불제, 발코니 확장 무료, 분양가 할인에 이르기까지 파격적인 방안이 속출하고 있다. 계약조건이 완화된 단지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당산 유보라팰리스’=반도건설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299가구(108~251㎡, 6개 동) 규모의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전체 단지의 1층은 필로티로 구성된다. 지하철 2ㆍ9호선 당산역과 지하철 2ㆍ5호선 영등포구청역,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도보이용 가능하다. 도보 3분 거리에 롯데마트 등이 이용가능하며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한 편이다.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 ‘동일하이빌 뉴시티’=동일하이빌은 성북구 하월곡동에서 155~297㎡규모로 440가구 중 401가구의 주상복합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36층 높이의 초고층 아파트로 면진시스템을 적용해 지진시 진동을 저감시키며, 입주민 전용 하늘공원과 7층 이하는 쇼핑ㆍ업무시설로 배치된다. 또 인근에 길음, 미아, 장위 뉴타운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경기 고양시 벽제동 ‘고양 풍림아이원’=풍림산업은 고양시 벽제동에 ‘고양 풍림아이원 3ㆍ4차’ 총 768가구 중 일부 가구를 분양 중이다. 이미 고양 풍림아이원 1ㆍ2차 단지가 순차적으로 분양돼 일대가 총 1724가구에 이르는 고양 풍림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주변으로 곡릉천, 창릉천과 송추·장흥유원지 등이 위치해 쾌적한 편이다. 또 목암초ㆍ중이 인접해 자녀들의 통학이 편리하다. 지난해 완전 개통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나들목이 가깝고 서울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구파발역이 근처에 있어 여의도와 김포공항 등 서울 남부권으로 이동하기 쉽다.


◆경기 안양시 ‘명학역 청마루’= 세양건설산업이 경기 안양시에 76~109㎡ 271가구 규모로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 ‘명학역 세양청마루’를 분양중이다. 안양 역세권과, 평촌신도시가 모두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롯데백화점,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지하철 1호선 명학역, 외각순환도로, 1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계약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융자의 혜택이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