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구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최근 제5대 민선 송파구청장에 취임한 박춘희 신임 송파구청장의 ‘감사기구의 독립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자체감사기구의 장을 개방형 직위 공모에 의한 자로 임용하고자 한다’는 감사담당관의 개방형직위 지정 및 임용계획에 따른 것.
이에 따라 구는 8일부터 12일까지 구청 본관 1층 종합상황실에서 공모 신청을 받는다.
응시자는 응시원서와 이력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학위증명서),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면서(재직기간, 인사변동사항, 직위, 담당업무 등), A4용지 3매 이내의 자기소개서, A4용지 10매 이내의 직무수행계획서 각 1부씩을 제출해야 한다.(공무원은 최근 3년간 성과관리카드 1매를 첨부)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16일 발표되며, 임용기간은 2년으로 근무성적 우수시에는 총 5년 범위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모집공고는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및 구청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 및 기타 사항은 총무과 인사팀(2147-2138)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감사인력의 전문성과 독립성이 부족해 적절한 내부 통제가 어려웠던 과거와 달리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직사회의 체질을 개선하는 등 행정투명성 확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안은영 기자 aey@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