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경기 고양시(시장 최성)가 오는 27일 오후 2시 고양일자리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청년층을 위한 ‘청년드림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멘토와 멘티의 잡(JOB)담(談)을 시작으로 셀프마케팅 취업특강, 미니 현장채용이 이뤄진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구직자는 고양일자리센터 블로그에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참여시 이력서를 준비하여 깔끔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참여하면 된다.
기업의 경우 오는 25일까지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고양일자리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취업특강에서는 전국경제인연합회 강사의 ‘셀프마케팅’이란 주제로 단순히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상품성을 기획하고 만들어가며 스스로 만들어낸 자기가치를 ‘어떻게, 다른 이들이 원하게끔 하는가’를 전달하는 ‘자기판매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참조하거나 전화(031-8075-3665, 3675~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고양일자리센터는 계층별 일자리 매칭을 위해 매월 구인·구직상담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수시로 진행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늘도 뛴다”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