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서울 구로구가 지역내 평생학습을 독려하고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역내 동아리에 총 58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구는 성인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해 정해진 주제에 대해 학습·토론하며 관심사를 나누는 평생학습동아리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구로구 지역내에서 활동하며 구청에 학습동아리로 등록된 10명 이상의 성인학습동아리다. 다만 영리활동·일회성행사 등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발표회·전시회 등의 동아리 활동비로 50만~100만원이 지원된다.
한편 구는 이와 별도로 학생들로 구성된 주말동아리도 지원한다. 대상은 지역내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 중심이 돼 토요일에 활동하는 동아리다. 작품발표회, 전시회를 개최한 적이 있거나 각종 경연대회에 참가한 경력이 있는 동아리에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프로그램 운영비·강사비 등의 활동비로 120만원씩 지원받는다.
지원을 원하는 동아리는 신청서 등의 서류를 갖춰 구로구청 교육지원과로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교육지원과(성인학습동아리 02-860-2812, 학생주말동아리 02-860-3396)로 문의하면 된다.
이대우 기자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