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보건지소는 현대인들의 대표적 질병인 고혈압·당뇨·고지혈증에 대한 이해와 치료·관리 방법 등을 교육하는 ‘제1기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아카데미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1기 교육은 오는 2~4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순서로 운영되며 송도보건지소 2층 보건교실과 영양실습실에서 매월 첫째~셋째주 목요일 오전 10시~11시30분 진행된다.
강의는 의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내외부 전문강사가 진행하며 1주차는 질환별 이해와 합병증 관리 및 스트레스 관리, 2주차는 질환별 식이요법 및 체험식 조리실습, 3주차는 질환별 운동 교실이 운영된다.
또 2주차에 진행되는 질환별 건강식 조리실습 체험은 가정에서의 저염식 실천율을 높여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강생에게는 혈압·혈당 무료 검사, 교육용 책자 및 건강관리수첩, 개인별 맞춤형 전문상담을 통한 보건교육도 제공된다.
고혈압 환자·가족 등의 관심있는 주민은 송도보건지소 보건사업팀(032-749-6918·6912)으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송도보건지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고지혈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만성질환자의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