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오후 2~5시 진행되며 지역내 유망 우수기업 10개 업체가 참여한다. 전문 직업상담사의 무료 취업컨설팅과 함께 부천시립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매월 개최하는 '19DAY(구인, 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감미로운 합창곡과 함께 진행함으로써 구직자들의 마음에 위로와 안정감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함께 행사장에 이력서 작성대가 설치됐으나 혼잡할 수 있으니 현장면접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사전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채용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부천일자리센터(032-625-8434~9)로 하면 된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부천시립합창단 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채용행사가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또 하반기에도 콘서트와 함께 진행하는 채용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부천시민들의 독서활동을 위한 ‘2015 부천시 독서마라톤 대회’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11일 대회 100일째를 맞았다.
올해로 2회째인 독서마라톤 대회는 마라톤을 하는 것처럼 꾸준히 책을 읽어 독서 목표코스를 완주하는 대회다. 현재 1300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마라톤 기간은 오는 11월30일까지며 도서관 회원 가입 후 독서마라톤 홈페이지(www.marathon.bcl.go.kr)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