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찬식 기자]‘2015 부천시 여성채용박람회’를 4일 오후 2~5시 경기 부천시의회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주최하고 부천새일센터가 주관해 여성만을 위한 특화된 채용박람회로 운영된다. 부천시내 우수기업인 유베이스, 메리츠 화재, 애니룩스등이 참여하며 시간선택제 관련업체도 참가하는 등 30개 업체에서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면접 응시나 취업관련 각종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부대행사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코칭은 물론 자신에게 맞는 취업선택을 위한 'MBTI 심리유형검사', 'DISC 행동유형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면접 메이크업 코칭 및 선물 증정 등의 흥미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함께 부천고용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박람회장 내부에 양질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관련 전담홍보부스를 설치해 기업과 구직자에게 관련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일·가정 양립을 원하는 여성구직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부천새일센터 관계자는 “여성 채용을 목적으로 하는 박람회이기 때문에 여성을 위한 맞춤식 채용정보 제공의 장이 될 뿐 아니라 경기도와 부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용센터와의 협업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부천 비보이전국챔피언십에서 ‘We got seoul’팀이 우승했다. 대상을 수상한 We got seoul은 시장 트로피와 상금 300만원, 중국 밤잼 월드 파이널 대한민국 대표팀 참가 자격을 부여받게 됐다.
준우승은 'Fusion MC' 팀, 3위는 'Maximum crew' 팀, 4위는 'Chrome Hearts' 팀이 차지했다. 전국 지역대표 8팀과 사전 신청 받은 60팀이 토너먼트 예선전을 거쳐 본선진출팀 16팀이 2대 2 배틀 형식의 토너먼트로 실력을 겨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