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최근 개회한 서울 용산구의회 제22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박길준 의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용산구의회) |
이번 임시회의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20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의 건 등을 안건으로 채택했으며, 15~18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의 조례안 등의 주요 안건처리와 함께 2016년도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보고를 듣는다. 이를 통해 한 해 구정 주요사업이 내실 있게 계획됐는지, 추진상의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심도 있게 살필 예정이다.
각 상임위별 상정안건을 보면 먼저 운영위원회는 ▲용산구의회 정례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에 대한 동의의 건 ▲결산검사위원의 선임·운영 및 실비보상 조례에 대한 동의의 건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에 따른 용산구의회 공인 조례 등의 정비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동의의 건 ▲용산구의회 회의 규칙에 대한 동의의 건 ▲용산구의회 청원 심사 규칙에 대한 동의의 건 등 5건이다.
행정위원회는 ▲용산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용산구 부동산평가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산구50대 정신건강검진상담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6기 용산구 지역보건의료계획 2015년 시행결과 및 2016년 시행계획 보고의 건 ▲2016년 주요업무계획 보고의 건 등 5건을 처리한다.
이어 복지건설위원회는 ▲용산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조례안 ▲용산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산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산구 장애인복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용산구 재활용선별장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16년도 시행계획안 보고의 건 등 6건을 심의한다.
박길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도 우리가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들이 있지만, 진취적인 열정과 다재다능한 끼를 가진 붉은 원숭이 같은 열정과 지혜를 가지고 위기를 기회 삼아 세계의 중심으로 우뚝 솟아오르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밝히며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철저한 계획 아래 흔들림 없이 한 해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집행부와 동료의원들에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