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오는 10월 14일 ‘2017 호호성공페스티벌’ 개최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7-10-08 19:04:2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60개 업체 ‘호호마켓’, 유망직업 30개 무료체험 ‘직종체험박람회’ 등 즐거움 가득
▲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최하는 호호성공페스티벌이 10월 14일,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펼쳐진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10월 14일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호호성공페스티벌’을 개최한다.

60여개 업체의 질 좋은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호호마켓’과 ‘직종체험박람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밀접한 30여개의 다양한 미래 유망직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호수공원 꽃박람회 전시관에서 10월 13~16일까지 열리는 100대 글로벌 상품전 내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독립관에서는 고양시 우수제품과 도시농업가드닝의 멋진 전시회가 펼쳐진다.

질 좋은 제품을 만나고 다양한 이벤트와 공짜 선물, 버스킹 공연까지 즐거움이 가득한 현장으로 달려가 보자.

호호마켓- 온라인보다 더 싸게! 질 좋은 상품 60여 개 업체

호호성공페스티벌에서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의 창업교육을 통해 배출된 예비창업자 및 교육 수료생들의 우수 아이템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호호마켓’을 운영한다. 창업 우수 아이템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된다. 올해는 60여 개 업체의 질 좋은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고, 온라인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직종체험박람회- 4차 산업혁명 미래 유망직업 30여 개 무료체험 제공

호호성공페스티벌에 자녀와 함께 가족 단위로 찾으면 매우 유익하다. 특히 ‘직종체험박람회’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다양한 유망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직종체험박람회는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밀접한 미래 유망직종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30여 개의 다양한 직업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는 미래 직업에 관한 트렌드를 읽고 간접경험까지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직업큐레이터 과정에 대한 홍보부스도 운영될 예정으로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라면 찾아가 볼 만하다.

10월 13~16일, 100대 글로벌 상품전 내 독립관 운영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고양시 100대 글로벌상품대전(호수공원 꽃박람회 전시관)에서 독립관을 운영한다.

고양시 1인 창업자 육성을 위해 진행된 ‘글로벌 O2O 전문가’ 창업과정과 고양시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진행된 ‘고양시 도시농업 커뮤니티가드너’ 과정을 수료한 새내기 1인 창업자들과 커뮤니티가드너들의 성공적인 앞날을 응원하고자 고양시 우수제품과 도시농업가드닝(도시텃밭, 가드닝 작품전시, 실내정원, 친환경 먹거리, 디시가든 등)의 멋진 전시회를 마련한 것이다.

즐기고~ 지르고~ 배우고~ 받고~

호호성공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공짜 선물까지 받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호호마켓에서는 쇼핑 후 쿠폰을 모은 사람에게 맛있는 먹거리 간식과 구매금액에 따라 복불복 기념을 증정한다.

직종체험박람회에서는 미래UP! 행복UP! 희망UP! 체험존에서 1회씩 참여 후 별스티커 3장을 모으면 맛있는 먹거리 간식을 비롯해 바람개비, 맞춤형 진로설계코칭 꿈의 노트(15,000원 상당)를 증정한다. 또 마술, 마임, 국악체험 등 버스킹 공연이 기분 좋은 하루를 선사할 것이다.

11월엔 ‘호호여성 취업성공박람회’로 이어져

오는 11월엔 ‘호호여성취업성공박람회’가 이어 열린다. 다양한 직업체험관이 운영되며 취업을 위한 커리어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즉석 면접도 이뤄져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정보 취득과 취업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