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사업으로는 ▲도시청년 초보농부 플랫폼 운영사업 ▲청년농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업 ▲영농준비 청년 창농 안정지원 사업 ▲귀농인 현장실습 교육 ▲귀농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등이 있다.
세부적으로 군은 도시청년 초보농부 플랫폼 운영사업은 창농에 관심있는 40세 이하 청년 3~4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농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행복생활권과 연계협력 사업으로 진행되며, 군은 6명 내외의 2040 청년 귀농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40세 이하의 신규 영농 창업예정자 3명을 대상으로 영농준비 청년 창농 안정지원 사업을, 현장실습교육 수료자 3명을 대상으로 귀농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별로 나이 제한이나 도시거주 이력 등 신청자격에 차이가 있으므로 농기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공고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식을 군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주소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초본 등의 첨부서류와 함께 농기센터 귀농귀촌팀에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사업대상자 선정은 서면평가 및 현지조사와 귀농·귀촌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심사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선정되며, 선정결과는 개별 통지된다.
한편 사업별 지원내용 등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