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샤사(콩고민주공화국)=AP/뉴시스】콩고민주공화국(킨샤사 콩고)의 야당지도자 로저 룸발라가 이웃 부룬디의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관에 망명을 신청했다고 콩고 정부가 8일 발표했다.
콩고 정부는 전에 반란군 지도자로써 콩고의 국회의원인 룸발라가 콩고 동부지역에서 르완다로 하여금 반란을 지원하도록 한 혐의로 그를 기소한 ...
【서울=뉴시스】세계보건기구(WHO)가 자살 사망자가 연간 100만 명으로 전쟁과 살인 희생자보다 많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신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고 AFP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는 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WHO가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100만 명이 자살하고 ...
【샬럿( 미 노스 캐롤라이나주)=AP/뉴시스】민주당 전당대회 2일째인 5일 버락 오바마 재선본부는 오바마가 미국 경제를 망쳤다는 롬니 진영의 맹공격에 대항하기 위해 과거의 영웅이자 번영하는 1990년대 미국을 이끌었던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도움을 구했다.
전국에 TV 중계된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연설은 경제난에 ...
【샬럿(노스캐롤라이나)=AP/뉴시스】민주당은 5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열리고 있는 전당대회서 발표한 당강령을 막판에 긴급 손질해 '하느님'을 언급하는 한편 예루살렘이 이스라엘 수도라는 문구를 추가했다.
민주당의 이런 궁여지책은 공화당의 공세에 대처하기 위한 것이다.
민주당은 2008년의 강령에서 나온 ...
【파리=AP/뉴시스】프랑스는 이미 시리아에서 반군들이 점령하고 있는 5개의 도시들에 서방국가로는 처음으로 직접 원조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한 외교관이 5일 말했다.
이 관리는 시리아 반군들이 '해방구'를 확장해감에 따라 무장단체와의 접촉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가 제공한 원조는 내전으로 손상된 수도 ...
【서울=뉴시스】중국 언론 분야를 담당하는 고위 관계자가 '아시아판 페이스북', 아시아판 트위터' 등 아시아 지역 특색이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4일(현지시간) 중국 런민왕(人民網)은 이날 중국 지린(吉林)성 창춘(長春)에서 열린 5차 아세안+한·중·일 미디어포럼에서 추이위잉( ...
【서울=뉴시스】북한이 일본과의 정부 간 회담에서 일본인 납치 문제를 본회담 의제에 포함하는 방안을 수용했다는 주장에 대해 허튼소리라며 부인했다고 일본 국영 NHK가 5일 북한 외무성의 성명을 인용, 보도했다.
북한 외무성은 이날 성명에서 지난달 말 베이징에서 3일 간 진행된 북·일 과장급 예비회담에 대해 이같이 밝 ...
【베이징=AP/뉴시스】중국 충칭(重慶)시의 전 경찰청장 겸 부시장으로 중국 최대 정치 스캔들의 주역 중 한 명인 왕리준(王立軍)이 탈주, 권력 남용 및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됐다고 관영 통신이 5일 보도했다.
이번 가을의 지도부 세대 교체 전에 스캔들 폭풍을 완전히 갈아앉히려는 종반 수순으로 볼 수 있다.
관 ...
【서울=뉴시스】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통일교 문선명 총재의 죽음에 애도의 뜻을 밝혔지만, 조문단을 파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통일부는 5일 "통일교 계열의 평화자동차 박상권 사장으로부터 북한 측이 조문단을 보내지 않을 것이란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별세한 문 ...
【파리=외신 종합/뉴시스】프랑스 동부에 있는 가장 오래된 페센하임 원자력발전소에서 5일 증기 분출 사고가 일어나 노동자 2명이 손에 가벼운 화상을 입었다.
프랑스 원전력안전청(ASN)은 이날 방사능 유출 위험은 없다며 단순한 사고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나 지난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커졌던 ...
【베이루트=AP/뉴시스】시리아 정부는 3일 시리아 정부군이 반정부 세력을 분쇄하기 전에는 어떤 대화도 없을 것이라고 발표함으로써 바샤르 아사드 대통령은 국민들의 인명이 희생되더라도 무력으로 위기를 극복할 의도임을 다시 한번 천명했다.
이 성명은 반정부 세력이 지난 8월은 5000명이 죽어 2011년 3월 봉기가 시 ...
【카라카스=AP/뉴시스】베네수엘라 서부 지역에서 실시된 선거 훈련 중 총격 사건이 발생해 주민 4명이 부상했다고 3일(현지시간) 야당 정치인이 밝혔다.
총격 사건에도 불구하고 베네수엘라 1500개의 투표소에서 실시된 투표 훈련은 대체로 순조롭게 진행됐다. 야당인 '새로운 시대' 소속인 비센테 벨로는 서부 지역인 줄 ...
【서울 평양=AP 신화/뉴시스】북한은 제15호 태풍 '볼라벤'으로 48명이 사망하고 2만1180명이 집을 잃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이 통신에 따르면 지난달 28∼29일 강타한 볼라벤의 강풍과 폭우로 50여 명이 부상 또는 실종됐으며 농작물 최소 5만 헥타르와 논 4만5320헥타르가 피해를 입었고 67 ...
【페샤와르=AP/뉴시스】3일 파키스탄 북서부의 페샤와르에서 폭탄을 적재한 자살 차량이 미국 정부 공용 차량에 돌진, 폭발하면서 파키스탄 2명을 죽이고 미국인 두 명을 포함한 19명을 부상 시켰다.
파키스탄의 북서부 지역은 탈레반과 알 카에다 무장조직 세력이 가장 강한 곳이다. 이 지역의 페샤와르에 반군들은 최근 ...
【테헤란=AP/뉴시스】이란은 3일 외국정상으론 처음으로 차히아 엘베그도르지 몽골 대통령에게 주요 우라늄 농축시설을 공개했다.
이날 국영 TV는 지난주 테헤란 비동맹운동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엘베그도르지 대통령이 나탄즈 핵시설에서 우라늄 농축에 이용하는 원심분리기들을 둘러보는 모습을 보여줬다.
국영 TV는 이 ...
【베이루트=AP/뉴시스】레바논의 이슬람주의 무장단체인 헤즈볼라 지도자 셰이크 하산 나스랄라는 3일 자기네는 화학무기가 없으나 만일 전쟁이 일어난다면 이스라엘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보기 드물게 레바논의 알 마야딘TV에 생방송으로 나와 만일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하면 이란이 이 지 ...
【울프보로=신화/뉴시스】공화당 인사들이 민주당 전당대회 개막을 맞아 "4년 전에 비해 더 행복합니까?"라는 구호와 함께 본격적인 반격에 들어갔다.
공화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미트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는 3일(현지시간) 뉴햄프셔주에 있는 보트에서 시간을 보낸 가운데 그의 러닝메이트인 폴 라이언 하원의원(위스콘신 ...
【샬럿(노스캐롤라이나)=AP/뉴시스】민주당은 공화당 대선 후보 미트 롬니가 미국의 국제적인 과제의 우선순위도 몰라 이에 대처할 태세도 안 돼 있다고 선전함으로써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강점 가운데 하나인 대외정책 부문에서 기선을 잡으려 하고 있다.
조 바이든 부통령은 2일 뉴욕에서 유세 중 롬니를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
【뉴올리언스=AP/뉴시스】허리케인 아이작은 물러갔지만 루이지애나주와 미시시피주 등 피해가 가장 심했던 지역은 아직도 수심 1.5m가 넘는 물 속에 잠긴 채 홍수와 싸우고 있고 수만 명의 주민들이 집을 떠나 대피하고 있는 상태다.
루이지애나 남부 플레이크 마인스 교구는 2일까지도 물에 잠겨 있고 아이작이 휩쓸고 지나간 이 ...
【베를린=AP/뉴시스】러시아정교회 성당에서 반푸틴 공연으로 수감된 펑크록밴드 푸시라이엇 멤버 나데즈다 톨로콘니코바(22)는 자신의 공연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톨로콘니코바는 2일 공개된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 인터뷰에서 자신과 다른 멤버 2명에 대한 징역 2년 선고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개인적 보복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