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코레일은 설연휴 열차의 병합승차권을 판매할 예정이다. 병합승차권은 좌석과 입석이 합쳐진 것으로, 승객들에게 기차의 빈 좌석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코레일측은 "15일이면 설연휴 기차표는 사실상 다 팔렸다고 보고 병합승처권을 사전판매하기로 했다"며 15일 아침 7시부터 17~22일까지 ...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과 가족을 의미하는 패밀리가 합쳐진 신조어다. 즉 펫팸족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을 이른다.
2000년도에 들어서 고령화 시대 도래와 소규모 가구 급증에 따라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일었다. 이전까지 애완동물로 일컫던 사람들이 '반려'라는 말을 붙이기 시작한 것이다 ...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빠르면 4월 10일 도시철도 3호선을 개통할 방침이다.
대구시는 작년 4월부터 지난 4일까지 강풍·강설등의 절기시험과 주행·제동·자동운전등 271개 항목을 검사했다.
철도공사는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밤 12시까지 지하철 28대를 투입해 30개 역사 23.1km 구간을 총 1만 5000회 이상 ...
[해남=정찬남 기자]전남 해남경찰서(서장 권영만)는 설날 연휴를 앞두고 들뜬 사회 분위기에 편승한 강력범죄 예방 등 민생치안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9일부터 설날 전·후 특별방범활동에 나선 가운데 오는 22일까지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해남경찰은 특히 금융기관·금은방&middo ...
[해남=정찬남 기자]전남 해남군(군수 박철환)에서는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농·수·축산물 판매장 및 음식점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단속에 나섰다.
군은 농수축산물의 원산지 표시와 관련, 소비자의 알권리 보호와 투명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지난 5일부터 단속에 나선 가운데 오는 13일까지 특별단 ...
[시민일보=서예진 기자]경찰청이 '사이버캅' 애플리케이션(앱)의 스미싱(휴대전화 문자사기) 인식·경고 기능을 강화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스미싱데이터를 활용해서다.
5일 경찰청에 따르면 기존 '사이버캅'은 메시지에 포함된 URL 접속시 설치파일을 탐지해 악성코드의 자동 설치를 차단하던 방식이었 ...
[영암=정찬남 기자]전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수돗물 사용량 증가를 대비해 먹는 물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13일까지 상수도 시설물을 특별점검 할 방침이다.
이번 점검은 설 명절 기간 동안 군 관내 수돗물 사용량 증가로 인한 관(管)내부의 수압 및 유속 변화로 적수 발생 등 수돗물 사용 불편 ...
오늘은 절기 중 첫번째인 입춘이다. 봄이 접어든다는 날로 음력 1월, 양력 2월 4일쯤이며 태양이 황경 315도에 와 있을 때라 하며, 봄으로 접어드는 절후로 음력으로는 섣달에 들기도 하고 정월에 들기도 하며, 정월과 섣달에 거듭 들기도 한다.
길고긴 겨울이 끝나는 신호탄과 같지만, ‘입춘 추위는 꿔다 ...
[광주=정찬남 기자]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육류 최대 성수기인 설을 앞두고 안전한 축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5일부터 2주간을‘축산물 위생검사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축산물 검사를 강화한다.
또한, 축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명절 전 공휴일인 오는 15일과 18일에도 도축장을 개장토록 ...
[강진=정찬남 기자]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맥류 수급안정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봄 파종에 나섰다.
지난 가을 맥류 파종기에 잦은 강우로 파종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2015년산 생산량 감소로 수급차질이 우려됨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와 농협 등 관계기관 협의회를 갖고 봄파종 대책에 나섰다.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
[인천=문찬식 기자]인천지방경찰청(청장 윤종기)이 '여성청소년 수사팀'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인천경찰청은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 실종 수사를 전담하는 여성청소년 수사팀을 상반기 8개 경찰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강화경찰서로 확대,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