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전 주민자치위 활동
위원회서 거액찬조금 지출
[무안=황승순 기자] 전남 A지역 현직 기초의원이 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전 지역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사전 선거운동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기초의원 A씨가 2017년 B지역 주민자치위원회 활동하면서 주민자치위원들이 일반적으로 ...
대법 “연내 징계절차 마무리”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에 연루된 현직 판사에 대한 징계회의가 한 차례 더 열린다.
대법원은 "법관징계위원회가 3일 징계회의를 열고 13명의 법관에 대한 징계심의를 진행한 결과 대부분의 징계피청구인에 대해서 심의를 종결했고, 일부 징계피청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병대(61)·고영한(63) 전 대법관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6일 밤 결정될 전망이다.
4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6일 오전 10시30분 두 전직 대법관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수사팀 ...
法, 업체대표 징역 8년 선고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미인가 투자업체를 차리고 수만 명에게서 7000억원을 끌어모은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철 밸류인베스트코리아(VIK) 대표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3단독(정진원 부장판사)은 3일 선고공판에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
월평균比 30%↑
졸음운전 · 안전거리 미확보 원인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 고속도로순찰대,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사망사고가 증가하는 12월 사고예방을 위해 ‘고속도로 불법행위 합동 집중단속’을 벌인다.
교통안전공단이 최근 3년간(2015&sim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3일 오전 1시 33분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입장휴게소 인근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승용차와 화물차 등 차량 4대가 잇따라 부딪치며 화재가 발생,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3경찰에 따르면 이번 사고는 김모씨(30)가 몰던 크루즈 승용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지난 21일 내려진 ‘4살 아동 어린이집 통차 방치 사망’ 사건 판결과 관련, 검찰과 어린이집 측이 모두 항소했다.
2일 의정부지법에 따르면 의정부지검은 지난달 27일 이 사건 1심 판결에 불복, 항소장을 제출했다.
검찰은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하면 피고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지난 1일 오후 10시58분께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의 한 무인텔에서 화재가 발생, 객실에서 남녀 2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불은 2층 객실에서 시작돼 오후 11시28분께 꺼졌으나 객실에서 A(31)씨와 신원 미상의 여성 1명 등 남녀 2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화재 발생 후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서울 성북구 장위11구역내에서 재개발 해제와 관련해 '허위 동의서 접수' 논란이 일자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머니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이번 경찰 수사는 관할 자치구가 집계한 구역해제 동의서들 중 사망자 명의 문서가 포함된 것이 뒤늦게 확인된 데 따른 것이다.
서울 종암경찰서는 사망자 ...
大法, 원심판결 확정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어금니 아빠' 이영학(36)이 29일 대법원에서 무기징역형을 확정받았다.
이영학은 중학생 딸의 친구를 성추행하고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바 있다.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이날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상 강간 등 살인, 추행유 ...
“중대범죄… 엄중 처벌”
폭행 가담자 7명 신원확인
경찰 저지 5명등 출석통보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이 유성기업 임원을 폭행하는 데 가담한 민주노총 소속 조합원 7명 신원을 확인해 출석을 요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과 소방 ...
法, 기소 전 몰수보전 결정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불법 음란물 유통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범죄수익이 동결 조처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법원으로부터 양 회장의 범죄수익 71억원에 대한 기소 전 몰수보전 결정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양 회장은 2013년 12월부터 최근까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최근 서울 종로 고시원 화재와 관련, 해당 건물의 건물주가 고시원 원장에게 피해배상을 요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원장의 책임 여부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노영희 변호사는 29일 “임차인이 책임을 져야 하는 게 맞다”고 밝혔다.
노 변호사는 이 ...
檢, 이영렬도 ‘혐의없음’ 처분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이른바 '돈봉투 만찬' 사건으로 고발된 이영렬(60·사법연수원 18기) 전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부장검사 예세민)는 시민단체로부터 뇌물수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자신의 신도를 상습 성폭행한 혐으로 징역 15년을 선고받은 이재록(75) 만민중앙성결교회 목사와 검찰이 1심 판결에 불복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목사와 검찰은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정문성 부장판사)에 각각 항소장을 제출했다.
신도 수 13만 명의 대형 교회 지도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