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올 한해 교육 분야에서 큰 성과를 냈다고 23일 전했다.
시에 따르면 ‘2014학년도 우리고장 학교다니기’를 추진한 결과, 중학교 상위 10% 이내 우수 중학생 78%가 지역내 고등학교로 진학했다.
이는 지난 해의 74%보다 4%가 높은 진학률로 아산의 교육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가 아산 배 대만 수출을 가속화 시킨다고 20일 밝혔다.
아산 배 대만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 17일~20일까지 대만 현지 수출 상담을 가졌다.
시는 아산원예농협과 함께 대만 무역 업체 바이어들과의 미팅을 통해 대만과의 지속적인 무역 관계를 유지하고 아산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등 아산 배 ...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시 소속 기간제근로자 41명을 20일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이번 공공부문 기간제근로자 정규직 전환은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의 비정규직 양산과 관련해 이를 해소하고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 마련과 비정규직 근로자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복기왕 시장의 의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연말을 맞아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풍요로운 송년의 밤을 위해 20일 저녁 7시30분 여성회관(구 평생학습관)에서 아산시립합창단 ‘신나는 합창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당진시립합창단과 청주시립합창단이 초청돼 <음악이여 영원하라!-Viva la Musica>를 시작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 공무원 친절도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서별 직원친절도 평가를 전문기관에 위탁해 실시한 결과 전년 친절도 평가점수인 74.42점에 비해 12.17점이 상승한 것으로 2013년 평균 친절도 점수는 86.58점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1월22일~12월10일 아산에 거주하는 성인 남 ...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3/4분기 국민ㆍ공무원 제안’을 심사해 불법 전봇대 도로점용허가 간소화 등의 제안을 채택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안심사위원회는 국민 제안 86건과 공무원 제안 61건 등 총 147건의 접수를 받아 관련 부서에서 채택한 17건을 심사해 동상 ‘가’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가 충청남도 최초로 ‘아기 디엔에이(DNA) 주민등록증’을 시범사업으로 오는 16일~내년 3월15일 무료발급 한다.
아기출생 기념, 미아발생시 조기발견, 변형·훼손되기 이전의 신생아 디엔에이(DNA)를 확보해 향후 유전적 질환의 조기발견과 치료 등에 활용된다.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 방축동 소재 ‘신정호 자연생태공원’이 물ㆍ빛ㆍ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심 속 웰빙호수공원으로 탄생했다.
신정호수공원사업소(소장 김진한)는 총 사업비 76억원(국비 38억·도비 11억4000만원, 시비 26억6000만원)을 투입해 2009년부터 연차사업으로 시행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가 최근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지역내 총 6개 취업지원기관간 상호협력과 업무공유를 위해 ‘일자리 창출 합동근무협약’을 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성연 아산시 경제과장, 김기덕 순천향대학교 진로개발처장, 이황우 충청남도 경제진흥원 충남일자리 종합센터장, 하채수 선문대학 ...
[시민일보]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이 10일 아산도서관에서 지역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했다.
이날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한 해 동안의 봉사활동을 결산하고 내년 봉사활동을 준비하는 등 서로에게 격려하는 시간을 보냈다.
올해 아산지역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31명이 활동했으며 16개 학 ...
신속·친절도 호평… 처리결과 미통보등은 불만
[시민일보]충남 아산시가 지난 4월 생활민원 실시간 모니터링 ‘생활민원처리시스템’을 오픈 후 한 해 동안 시스템을 통해 접수 처리된 민원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정상처리 2573건, 행정지도 758건, 유관기관이첩 1 ...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의 차별화된 중소기업 수출지원책이 중소기업의 수출 신장 및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화제다.
시는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 신장을 위해 지난해부터 지역내 수출 기업들을 직접 방문했다.
시는 기업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수출지원프로그램 개발 지원해 지역내 기업이 세계 각지에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보건소가 건강취약지역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농한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지역주민의 생활터로 찾아가는 건강증진서비스는 운동시설 부족 등 건강관리 여건이 취약한 지역내 16개 마을을 선정해 오는 9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총 12주, 주2회로 진행된다.
다양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가 최근 충남도 교통연수원에서 열린 ‘제1회 충청남도 교통문화대상’에서 충청남도지사 특별대상 단체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교통문화대상은 살기 좋은 교통안전도시를 위해 선진교통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가 큰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어린이ㆍ노약자 등 교통 ...
[시민일보]충남 아산시 평생학습관이 내년도 제1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오는 9~13일 5일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이 된 18세 이상 성인이며 모집과목은 총 72개 강좌(총 1408명)이다.
수강기간은 강좌에 따라 8~16주이다.
개설 강좌는 취미·교양분야 26개 강좌(505명) ...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최근 서울특별시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제6회 SBS 물 환경대상’ 도랑부문에서 대상(가시연꽃상)의 영예를 안았다.
SBS, 환경부, 환경운동연합이 공동으로 주최한 ‘SBS 물 환경대상’은 수계 최상류인 도랑 수생태계 복원과 마을공동 ...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 수도권 규제완화 등의 악재 속에서도 충남도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알찬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지난 26일 충남도 주최로 서울 매리트호텔에서 개최된 충남도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제2 테크노밸리 입주를 희망하는 5개 기업과 구체적인 상담이 이뤄졌으며 이 밖에도 6 ...
[시민일보] 충남 아산시가 시가지 대로변 상가의 난립된 간판 광고물을 아름다운 고효율 LED 간판으로 교체 완료해 녹색온천휴양도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고 25일 전했다.
올해 7억100만원을 투입해 온양온천역~천안방면 국도 21호변의 상가 66개동 162개 점포의 간판을 고효율 인증 LED 간판으로 교체해 탄소배출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