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센터 후원금 강요 혐의
김종 前차관엔 징역 3년형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씨가 삼성그룹 후원 강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지 1년만에 징역 2년6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또한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에게는 징역 3년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는 6일 장씨와 김 전 차관 ...
"검찰 조사서 억울함 소명하겠다"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은 6일 박근혜 정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시절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 1억원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억울함을 소명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최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2018년도 예산안이 지난 5일 오후 자유한국당의 불참 속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 자유한국당 한선교 의원이 “국민의당은 야당이 아닌 그냥 여당”이라고 꼬집어 비판했다.
한 의원은 6일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어제(본회의 통 ...
[시민일보=이진원 기자] 국민의당은 6일 새벽 내년도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환영한다"면서 "예산안 처리는 국민의당이라는 제3정당의 선도적인 대안 제시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자평했다.
이날 김경진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공무원 증원 규모,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에 대해 국민의당이 적절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예산정국이 마무리됨에 따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본격적인 중도통합 행보에 나선다.
6일 국민의당에 따르면, 안 대표는 이번 주말 광주·전남을 찾은 후 다음 주 초 전북을 방문할 예정이다.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을 시작으로 원외지역위원장, 당원들과의 간담회를 이어가고 있는 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