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원톱 걸그룹" 트와이스, 8月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등극

나혜란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8-13 06: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걸그룹 트와이스가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9일~8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7,136,70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아이즈원, 소녀시대, 공원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우주소녀, 러블리즈, 티아라, 여자친구,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AOA, 에이프릴, 걸스데이, 피에스타, 세러데이, 네이처, 베리굿, EXID, 위키미키, 이달의 소녀, 버스터즈, 에프엑스, 드림캐쳐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440 미디어지수 2,210,248 소통지수 1,642,656 커뮤니티지수 2,761,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4,998 로 분석되었다. 지난7월 브랜드평판지수 7,205,136와 비교해보면 1.2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888 미디어지수 2,932,992 소통지수 1,909,385 커뮤니티지수 2,051,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22,3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8,296,055 와 비교해보면 10.84% 하락했다.

3위, ITZY (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388 미디어지수 3,879,192 소통지수 1,381,019 커뮤니티지수 1,200,9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2,5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2,207,706와 비교해보면 220.36% 급등했다.
 
한편 그룹 트와이스는 지난 5월 25일과 26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서 2019 월드투어 ‘트와이스 월드 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달 17일(이하 현지시간)에는 미국 LA ‘더 포럼’ 공연을 시작으로 19일 멕시코시티, 21일 뉴어크, 23일 시카고로 이어지는 미주 투어로 4만 1000여 관객을 동원했다. 트와이스는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 진행한 첫 미주 투어서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용을 떨쳐 더욱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나혜란 기자 나혜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