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6~30일 '성북 책모꼬지' 비대면 진행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13 16:10: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1 성북 책모꼬지 포스터.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2021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성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성북 책모꼬지는 구의 15개 성북구립도서관을 중심으로 독서동아리, 서점,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해 '우리, 함께'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번 책 축제는 재단 유튜브를 통해 '한 책 북콘서트'를 포함해 총 10편의 영상 콘텐츠와 축하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26일 화요일부터 4일간 펼쳐지는 '우리와 함께한 작가들'에서는 감성적 시어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박준 시인(종암동새날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부터 연재 노동자로 독립출판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이슬아 작가(석관동미리내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대한민국 대표 이야기꾼 정유정 작가('월곡인문학동행' 사업)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여름 진행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성북구 한 책 후보도서 작가와의 만남'도 26일 재공개된다.

참여 작가는 김소영, 백온유, 천서란 작가이다.

또한 전치형 교수(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이광석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강유정 교수(강남대학교 한영문화콘텐츠학과)가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도 27일 수요일부터 연속적으로 공개된다.

특히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5시에는 '2021 성북구 한 책 북콘서트'가 라이브로 진행되며, 김겨울 작가(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 중)와 뮤지션 안예은이 출연한다.

마지막으로 성북구립도서관에서는 15개 도서관 안에 책모꼬지존과 어린이들을 위한 오소리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구립도서관과 함께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성북의 구민뿐 아니라 책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