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은 KDI 대학원 플로깅 데이는 ESG 경영 및 환경캠페인의 일환으로 KDI 대학원이 위치한 세종시 반곡동 지역사회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한편 한국에서 수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세종시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개교 25주년을 기념하여 학생 및 교직원을 포함한 내부 구성원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플로깅 활동 참여를 위한 플로깅 키트 등 다양한 친환경 기념품과 리사이클, 업사이클 등 환경 관련 공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KDI대학원은 2021년 9월 환경경영실천을 위한 PURE캠페인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교내카페를 ZERO PLASTIC CAFE(제로 플라스틱 카페)로 전면 전환하고 교내 플라스틱 생수 사용을 금지하는 등 지속적으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PURE 캠페인은 P: 프리사이클링(Precycling,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U: 업사이클링(Upcycling, 폐기물의 순환활용), R: 리사이클링(Recycling, 올바른 재활용), E: 에듀케이션(Education, 환경인식제고 교육)의 약자를 땄다.
KDI대학원은 세계 싱크탱크 TOP 5 선정 및 아시아권에서는 6년 연속 1위 싱크탱크에 오른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정책연구 경험과 140개국 2,700여 명의 세계적인 동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고급 국제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내외의 독보적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