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4년 연속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6-25 09:17: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도박문제 전문상담 헬프라인 서비스’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갱신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신미경, 이하 ‘예방치유원’)이 헬프라인 서비스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갱신 심사를 통과해 인증을 유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예방치유원에 따르면 2021년 6월 최초로 ‘도박문제 전문상담 헬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고, 올해에는 3년마다 실시되는 인증 갱신에 성공해 4년 연속 헬프라인 서비스의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 (좌) 신미경 원장, (우) 치유재활부 임정민 본부장

ISO9001는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에 대한 국제규격, 고객에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해 주는 제도이다.

헬프라인 서비스는 도박문제로 인해 고통받는 중독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최일선 고객 상담 서비스로 365일 제공되고 있으며, 매년 약 3만 건의 상담을 진행하며, 상담 만족도는 4.7점(5점 만점)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은 “예방치유원은 헬프라인 서비스가 국제표준에 따라 일관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인증 갱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의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도박문제 공공 서비스 기관으로서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4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으로 고통받는 당사자와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