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군의회, 지난 1일(월) 오전 의회운영위원회실에서 제12차 의원간담회 개최 자료사진 / 해남군의회 제공 |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해남군 관계자는 오는 6일 열리는 대회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앞두고 마련된 것으로, 대회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 간 해남 파인비치CC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대회 기간에는 약 6만여 명의 방문객이 해남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또, 전남 캠핑박람회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로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에 국내외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교통 혼잡 등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참석 의원들은 해남군이 의회와 사전 논의 및 보고가 부족했던 점을 아쉬워하며, 이번 대회가 해남을 알리고 생활인구 유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 전반적인 추진 계획과 대회 운영사에 대한 보조금 지원 방식 및 사용 계획 등 세부적인 내용을 다시 보고 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짧은 기간이지만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군민과 소통하고 폭넓은 검토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의견과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해, 철저한 준비로 원활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며 제12차 의원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