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인핏, 재활 및 체형변화 돕는 1:1 프로그램 실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7-26 10:00: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뒤틀린 신체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수원체형교정센터 스파인핏(대표 김현동)은 개인별 체형, 근력, 유연성, 문제가 되는 부위에 맞는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1:1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원 영통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스파인핏은 정식 면허와 10년 이상의 도수요법 경력을 보유한 재활 테라피스트 김현동 대표가 운영하는 체형교정센터로, 호주 Maitland concept 및 Clinical reasoning Concept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고안해 금번 1:1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파인핏에 따르면 올바르지 못한 신체상태로 고민이라 해도 무턱대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오히려 불편함이 심해지거나 바르지 못한 자세가 고착될 수 있어 위험하며, 신체컨디션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문 체형교정 센터에서의 올바른 방법을 제안 받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감안하여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고 전한다.

스파인핏이 적용하는 Maitland concept는 호주 출신 재활 테라피스트 조프리 메이틀랜드가 개발한 개념으로써 관절 및 신경계의 문제를 개별적으로 평가한 후 각각의 필요성에 맞게 개선시키는 데 초점을 둔다. 여기에 통증의 원인을 진단하고 변화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계획을 수립하는 Clinical reasoning concept이 더해진다.

해당 센터에서는 이를 통해 자세교정은 물론 통증 및 신체 컨디션 개선, 재활 및 기능향상, 산후 관리 등이 모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중으로, 허리디스크나 척추측만증, 거북목, 골반 불균형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한 개선법을 제안 받는 것도 가능하다.

단순히 근육만 풀어주는 게 아니라 1:1로 수립된 계획에 따라 체계적인 단계를 거치며 점차적인 변화를 이끌어낸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프로그램은 도수요법을 기반으로 한 체형 교정과 도구를 이용한 운동요법,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된다.

도수요법은 재활 테라피스트의 손으로 각 신체 부위를 눌러가며 직접적으로 균형을 맞추고 뭉친 곳을 풀어주기 위해 진행된다. 볼, 밴드 등 소도구를 활용한 운동요법과 스트레칭은 근육의 힘과 유연성, 기능 안정성 향상을 돕는 역할이다.

한편, 스파인핏은 1:1 예약제로 운영되며, 편하게 프로그램에 임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한 개별 룸도 준비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공간과 운동요법에 사용하는 모든 도구는 청결하게 관리한다. 매일 세탁되는 운동복과 깨끗한 슬리퍼도 제공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토요일에는 오후 2시까지만 운영한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다.

스파인핏 관계자는 "최근 홈트레이닝에 관한 정보를 얻거나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구하기 쉬워졌지만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이를 진행하면 오히려 비뚤어진 체형이나 떨어진 신체 컨디션을 개선하기 어려워진다"라며 "특히 자세교정은 시기를 놓치면 점점 힘들어지니, 센터에 방문해 본인에게 알맞은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