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개최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7-15 10:57: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023년도 고교 진학 앞둔 관내 학부모, 학생, 교사 등 180여 명 대상
일반고 및 특성화고 분야별 진로·진학 교육과정과 특색프로그램 정보 제공

▲ 조영천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14일 해남교육지원청 꿈누리센터에서 군 관내 학부모 학생,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3년 고등학교 입학전형 진학설명회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14일 해남꿈누리센터에서 해남 관내 학부모, 학생, 교사 등 180여 명을 대상으로 해남 관내 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관내 고등학교의 비전과 교육과정 및 특색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등 일반고 및 특성화고에 대한 분야별 구체적인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해남학부모지원센터와 연계해 학부모회 등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가운데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실질적인 고교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꿈누리센터 입구 공간에 각 고등학교 홍보테이블을 마련해 학교별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한 특강에서는 고교학점제 진로 및 학업 설계, 계열 성향에 따른 교과 선택 및 과목 선택 시 주의해야할 점 등을 안내해 학부모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 박OO은 “고교학점제에서는 내 아이가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며 “집에서 아이와 깊이 있게 이야기를 해봐야겠다.”고 말했다.

엄마와 함께 참석한 이OO 학생(해남중)은 “대학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에 대해 알게 됐다. 특성화고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만족해했다.

조영천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교육청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인재 이탈을 방지하고 현 중3 학생들이 관내 고등학교에서 자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