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코스포서비스㈜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진행해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0-29 11:31: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코스포서비스㈜(대표이사 김종대, 이하 코스포서비스) 현업종사자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 최우선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회에서 진행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에 따라 반기별 12시간 이상 실시해야 하는 법정 필수 교육이다. 이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 일반 관리에 관한 사항 및 산업재해 예방 등의 항목을 포함하고 사업장 안전과 근로자 건강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교육을 진행했다.


협회는 고용노동부에 등록된 안전보건교육기관으로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직장 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산업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교육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작한 비대면 방식의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에서 진행하는 이러한 교육은 최신 안전지식과 실질적인 사고 대응법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업계 전반의 안전 문화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협회 교육 콘텐츠 수강생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교육 콘텐츠에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협회 정성호 회장은 “협회는 앞으로도 교육 콘텐츠와 커리큘럼, 수강 시스템 등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어 사업장 내 사고 근절을 이룰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협회의 안전보건교육 과정 및 수강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통합교육센터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