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ㆍ중‧고 학생자치회 임원 대상, 학생들 간 관계 재구성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계기 마련
![]() |
▲ 해남교육지원청, 관내 초ㆍ중‧고 학생자치회 임원 대상 "2022. 학생자치 연합회 리더십 캠프" 운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27일부터 28일 양일간 전라남도학생교육원에서 2022. 학생자치 연합회 리더십 캠프를 초ㆍ중‧고 학생자치회 임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별 학생자치활동 전반기 사례를 학생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진 가운데 학생 자치 리더십 및 퍼실리테이션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2022. 학생자치 연합회 리더십 캠프는 팀빌딩, 퍼실리테이션활동, 갤러리 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하반기 학생자치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 가운데 학생들 간 관계의 재구성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훈 학생은 (현산초 6학년) “퍼실리테이션 활동 경험으로 학생회에서 학교 행사를 주도적으로 운영 할 때 기획-실행-피드백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조영천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자치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리더십 캠프를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더불어 학생 자치문화 활성화로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