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각지 향우 기부 잇따라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8-08 12:15: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재시흥해남향우회·엔투하이텍 김재성대표 각 500만원 기탁
▲ 명현관 해남군수(가운데)가 지난 7월 25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재 시흥 해남향우회 최영순 회장 등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받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전국 각지 향우들로부터 기부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재시흥해남향우회는 지난 7월 25일 해남군에 500만 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날 해남군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재시흥해남향우회에서 최영순 회장, 김종회 고문, 오근호 고문, 박춘호 시흥시의원이 향우회 대표로 참석해 회원들의 고향사랑의 마음과 정성을 담은 십시일반 모금 기부금을 전달했다.


최회장은 “고향인 옥천면 용정마을을 떠난지 40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고향 해남은 늘 생각나고 그리운 곳”이라며“앞으로도 시흥시 향우들의 결속력을 다져 지속적으로 고향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뜻을 전했다.

▲ 명현관 해남군수(오른 쪽)이 지난 7월 25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강원도 원주 소재 (주)엔투하이텍 김재성 대표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남군 제공

또한 지난 4일에는 강원도 원주에 소재한 ㈜엔투하이텍 김재성 대표가 해남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엔투하이텍은 친환경 건축·조경시설물자재 전문시공기업으로 2009년 설립 이래 2010년 참숯합성목재 제조장치·제조방법 외 7개 부문에서 특허를 취득하고, 조달청 조달우수업체 표창 등 8건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는 등 친환경 건축자재 분야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북평면 영전리 출신인 김 대표는 기부금의 30%로 제공되는 답례품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재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 출신 향우들의 각별한 고향사랑과 실천에 감사드리며 향우 여러분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고향 해남을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