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테라사이클 제공) |
“팩체인저가 되어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 문화 만들어요”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이 5일부터 SSG닷컴, 테트라팩 코리아, 환경재단과 함께 올바른 종이팩 재활용을 위한 ‘캡틴쓱 시즌2: 팩체인저’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해 SSG닷컴, 환경재단과 함께 선보인 ‘캡틴쓱: 게임체인저'에 이어 종이팩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지난 캠페인에서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의 중요성을 알렸다면, 이번 ‘캡틴쓱 시즌2: 팩체인저' 캠페인은 테트라팩 코리아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종이팩 류의 올바른 분리배출법 교육과 함께 소비자들이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을 위한 온라인 재활용 프로그램은 19일까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종이팩을 사용하는 누구나 자신의 소비량에 맞춰 ‘30개 챌린지’ 또는 ‘100개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으며 당첨자로 선정된 이들은 2개월 간 목표 수량만큼 모아 수거 신청하면 된다. 올바른 방법으로 미션을 완수한 참여자들에게는 종이팩 재활용 휴지를 비롯해 소정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테라사이클은 수거된 종이팩 전량 테트라팩 코리아와 협력해 고품질 휴지 제품으로 재활용할 예정이다.
종이팩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오프라인에서도 올바른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다.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수거처를 확인 후 가까운 카페, 비건 식당, 상점 등에 수량에 상관 없이 가져다 주면 된다.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 속 종이팩 분리배출 실천 독려를 위해 마련된 오프라인 수거 이벤트는 이 달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리워드는 제공되지 않는다.
▲ (사진=테라사이클 제공) |
테라사이클 코리아 이유정 한국 팀장은 “최근 환경재단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응답한 96%의 시민들은 평소 분리배출을 잘 실천하고 있다고 답했지만 실제 종이팩 류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아는 응답자는 2%에 불과했다"며 “국내 종이팩 류의 고품질 자원순환이 실현될 수 있도록 뜻을 모아준 SSG닷컴, 테트라팩 코리아, 환경재단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캡틴쓱 시즌 2: 팩체인저 캠페인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