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가을학기 개강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9-14 16:25: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인천=문찬식 기자] 아트센터인천이 14일부터 예술교육 아카데미 가을학기 정규강좌를 시작한다.


강좌는 봄학기와 동일 프로그램들로 구성되며 성인대상의 문화예술강좌 및 서예실기 그리고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작곡 프로젝트와 어린이 뮤지컬 프로젝트가 준비돼 있다.

성인 강좌는 강좌별 주 1회씩 총 10주, 어린이 강좌는 강좌별 주 1회씩 총 12주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전하는 문화예술에 대한 신선한 견해와 해석을 통해 관객들이 예술의 가치를 존중하고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아트센터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이다.

공연관람 목적이 아닌 일반 시민들도 아트센터인천을 방문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성인대상 정규강좌에는 미술, 음악, 문학, 그리고 서예실기 강좌가 포함된다.

‘미술, 여행이 되다’ 가을학기에서는 <벨기에 & 네델란드>를 중심으로 나라별 역사와 문화개요, 예술작품 등이 소개되며 강의는 오르셰 미술관 연구원을 지낸 이현 미술사연구소장이 맡는다.

‘클래식 라운지’는 문학수 경향신문 국장 겸 음악전문기자의 안내로 슈만과 쇼팽, 멘델스존 등 낭만시대 작곡가들을 조망해보고 총 10회 중 3번의 전곡감상 시간을 통해 음악의 맥락을 함께 살펴본다.

올 봄 신규 개설된 서양고전인문 강좌 ‘그리스 신화의 세계’에서는 김진성 정암학당 연구원의 강의로 신화를 통한 서양 예술과 철학을 공부하는 시간을 갖는다. '

초등학생 대상의 어린이 강좌는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키워주는 프로그램들로, 작곡 프로젝트 ‘꿈꾸는 음악가’와 뮤지컬 프로젝트 ‘꿈틀뮤틀’ 등 두 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강좌는 강좌별 총 10회의 커리큘럼으로 각각 평일 오전에 진행되며,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강좌는 각 12회의 커리큘럼으로 토요일 오전과 오후에 나눠 진행된다.

현재 ‘인중서예살롱’과 두개의 어린이 강좌를 제외한 나머지 강좌는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