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작가 리더 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한 40여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성과공유회에서 환경ㆍ생태 카드뉴스, 교육과정 참여 소감 및 환경작가로서의 포부를 발표하며 환경작가로서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수료자들은 앞으로 지역 언론 및 환경 커뮤니티에 칼럼을 투고하거나 환경작가로서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 완성한 개인의 작품들을 모음집으로 출판해 11월 중 전국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은 문화예술교육사와 환경교육사, 환경 및 문예창작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2 환경작가 리더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온라인 비대면 강의와 글쓰기 실습, 굴포천 일대의 생태 환경 답사 등이 교육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환경 및 생태에 관한 기본 지식과 소양 교육, 글쓰기 윤리, 작품 해석, 글쓰기 구성과 작법 등 작가적 소양 교육을 이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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