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토탈뷰티아트학과, ‘제19회 미용실기대회’ 시상식 성료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8-17 14:13: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학과장 겸 대외협력처장 김남연)가 지난 8일(화) ‘제19회 미용실기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토탈뷰티아트학과 미용실기대회는 전국에 거주하는 예비 미용인 즉, 고3 학생들의 미용 분야 경쟁력 향상과 기량 발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울문화예술대 이종찬 총장, 토탈뷰티아트학과 김남연 학과장(대외협력처장) 및 학과 교수진(김현정 겸임교수, 박은정 겸임교수, 이서현 겸임교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서울문화예술대 이총찬 총장이 ‘제19회 미용실기대회’ 수상자들에게 수상하고 있다.

▲메이크업 아트마스크 ▲메이크업 바디아트 ▲헤어 커트, 퍼머넌트 웨이브 ▲네일아트 등 분야에서 공정한 심사가 진행된 ’제19회 미용실기대회‘는 대상으로 ▲메이크업 분야 아트마스크 종목 강민서 ▲헤어 디자인 부문 최은지 학생이 부문별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또한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뷰티아트상을 수상자들에게 ▲총장상 ▲메달 ▲트로피 등 부상과 함께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 입학 시 장학금을 수혜 받을 수 있는 장학 증서도 함께 주어졌다.

서울문화예술대 이종찬 총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세계는 지금 K-Beauty에 주목하고 있으며 한류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뷰티산업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뷰티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고 우수 인재 발굴 등 전문 인력 배출에 더 많은 역량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라며, "이번 제19회 미용실기대회는 미용 전공 학생들에게 도전과 미용 기술 연마의 장이 되었으며 차원 높은 경쟁을 통해 미용 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문화예술대 김남연 학과장(대회장, 대외협력처장)은 "고3 학생들이 위주인 실기 형식의 미용대회로 올해 19회째 미용실기대회를 맞이했다.

 

매년 본교 미용대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토탈뷰티아트학과는 다양한 미용대회들과 대면·비대면 혼합교육, 그리고 실무 현장에 필요한 핵심 미용 기술들을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뷰티아트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창의적 전문 인재 육성 및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졸업자에게는 종합미용면허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헤어, 피부, 네일아트 등 다양한 뷰티 분야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다. 또한 고급 뷰티샵을 따라가는 최신식 실습실과 분야별 수준 높은 이론 교육, 실습 미용 교육으로 뷰티 업계에 많은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8월 18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