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6일 ‘취업박람회’ 개최

변은선 / be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6-19 17:06: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총 27개 기업 참여 230명 채용
▲ '2024 강서구 취업박람회' 포스터. (사진=강서구청 제공)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마곡 입주기업 및 항공 관련 기업과 함께 ‘2024 강서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26일 오전 10시~오후 4시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1층 및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마곡 입주기업과 항공 관련 기업 등 총 27개 기업이 참여해 230명 규모의 인력을 채용한다.

구직자들은 강서구 일자리센터를 통해 사전 접수하거나 현장 신청을 통해 원하는 기업과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기업은 구직자들과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기업이 원하는 우수한 인재를 찾을 경우 현장 채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기업은 어드밴텍케이알(주), 한맥콘트롤즈(주), ㈜피앤피시큐어, (주)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등 4개의 마곡 입주기업과 (주)에스테이트, 아시아나에어포트(주), (주)코압섹, (주)삼구아이앤씨, 신우산업관리(주) 등 5개의 항공 관련 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 회원사들도 참여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우리들병원, 부민병원, 메이필드호텔이 채용 면접을 진행해 치과위생사, 간호직, 병동 보조, 조리 및 식음료, 시설설비 등에 필요한 인력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전 10시에는 국토교통부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대한항공X청년 밋업(MEET-UP)이 열린다.


항공사 현직자가 나와 기업의 인재상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직무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150명 선착순 모집으로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에 있는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또, 강서50플러스센터의 구직자 대상 무료 증명사진 촬영과, 한경협 중장년내일센터의 무료 커피차 운영 등 12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우수한 기업들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는 일자리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변은선 변은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